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편리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및 주의사항

by 금부자엄마 2023. 8. 24.

간단한 절차로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요. 번거로운 발급 과정을 피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온라인으로 시도해 보세요!

4대보험가입확인서 온라인발급 방법 꿀팁

 

4대 보험 가입확인서

 

근로와 관련하여 가입한 4대 보험(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산재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가능 증명서입니다.

 

가입확인서 사용용도

 

취업 준비 중이거나 취업 - 취업 시 근로자의 가입 여부와 내역을 확인하여 적절한 보험료를 부담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

임대주택 계약 시 - 임대주택을 계약하려는 경우, 입주자의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

은행에서 대출 - 신청 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하여 대출 상환 능력을 평가로 사용

보험 청구 - 청구 시 내역을 확인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주의사항

사업장 로그인시 특수목적용 인증서는 사용불가

사업장 로그인 시 특수목적용 인증서는 사용 불가

예) GPKI(행정안전부), 전자세금용(국세청), 수출바우처 등 특수목적용 인증서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1.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발급가능 (비회원로그인은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로 가능)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바로가기
증명서 신청 발급

2.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 개인수집 및 이용 동의합니다.

 

3. 참고사항 ( 과거 가입 이력 명부는 조회가 안되고 현재만 조회가능 )

    안내영상 X   > '확인' 버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4. 예전 발행 했던 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리스트가 노출되지만 없는 경우

     4대 보험 가입되어진 사업장이 노출됨 [접수번호] 클릭하기

 

5. 신청내역 및 접수 일자 처리기관 노출되며 접수번호를 클릭 시 인쇄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출력은 1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 후 출력 하기)

 

6. 출력도 가능, PDF 파일로 저장 가능

 

 

* FAX로 전송가능

 

간단한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피하고, 더 나은 생활을 위해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